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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성에 피는 꽃/개발일지

겨울꽃 첫 번째 개발 일지 겸 소개

by 새벽 여우 2020. 2. 26.

 

개발일지를 쓰겠다고 다짐했었는데 정신 차려보니 어느새 2월 말이 됐네요!ㅠㅠ

현재 작업하고 있는 게임이 어느 정도 모습을 갖춘 후 올리는 게 좋지 않을까! 해서 어제 데모판을 올리고

첫 번째 개발 일지도 올려봅니다.

 

 

동화풍 어드벤처 게임 "겨울성에 피는 꽃" 겨울꽃입니다.

 

 

프롤로그 영상

영원한 겨울을 불러와버린 마법사와 그 마법사의 성에 사는 소녀
소녀는 과연 겨울성에서 꽃을 피우고 봄을 다시 불러올 수 있을까요?


Demo판

 


 

얼음같이 차가운 심장을 가졌다는 마법사와

마법사의 성에 사는 소녀가 꽃을 피우기 위해 펼쳐지는 동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겨울꽃은 눈의 여왕, 푸른 수염, 미녀와 야수에서 모티브로 얻은 게임입니다.

동화 좋아하시는 분들께 좋은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시스템 소개

 

겨울꽃은 마법사가 성을 떠난 3일 동안 소녀의 행동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는 멀티 엔딩 게임입니다.

시간과 행동력이 시스템이 존재하며, 3일간의 행보에 따라 다양한 엔딩을 보게 됩니다.

 

성에서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행동이 가능하고,

현실 속 시간 10초마다 시계가 10분 움직입니다. 

 

또한 행동력이 존재해 1시간이 지날 때마다 혹은 실수할 때 일정의 행동력이 줍니다.

행동력이 0이 되면 바로 다음 날로 넘어가게 됩니다.

 

행동력은 성 곳곳에 있는 서브 퀘나 조사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나

12시, 8시에 있는 식사 시간에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촉박한 제한시간 게임보단 '성에서의 평화로운 일상' 지내는 느낌을 살렸습니다.

자유롭게 성을 돌아다니며 시간 흐르는 겨울성에서의 일상을 보내주세요.

 

메인 스토리에서 얻지 못하는 마법사의 이야기를 보거나

성에서 일하는 하인들과 특별한 유대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겨울성은 시간이 흐르며 시간에 따라 바깥의 풍경이 바뀝니다.

 

 

데모판은 현재 D-3까지 구현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겨울꽃은 현재 1/4 정도 완성됐고, 전체 플레이 시간은 1~2시간 정도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1회 차 경우입니다.)

3월 안 완성이 목표입니다!(건강 관리를 위해 미정이 되었습니다ㅠㅠㅠ

언젠가 완성해서 오겠습니다.)

 

내일부턴 D-2에 있는 이벤트들과 두 번째 재료들을 얻기 위한 수수께끼를 만들 예정입니다.

완성판을 빨리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새와 소녀

 

그럼 저는 글을 줄이며 다들 몸조심하시고 다음 개발 일지 때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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